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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머니 상품권 보상 받으려면 지금 바로 채권 접수

by 워킹맘스토리 2024.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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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머니 상품권을 보유하고 계신 여러분, 최근 해피머니아이엔씨의 부도 사태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것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여러분께서는 보유하고 계신 상품권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셔야 할 시점입니다. 현재 채권 접수 절차가 마련되어 있으니, 안내해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시어 접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채권 접수 안내

해피머니 부도 사태로 인해 보유하신 상품권에 대해 채권 접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해피머니, 해피21 등 상품권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 접수 방법을 통해 채권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채권 접수 방법

  1. 접수 기간
    • 2024년 10월 17일부터 2024년 12월 12일까지
      이 기간 내에 접수를 완료하셔야 채권이 인정됩니다. 기한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접수 대상
    • 해피머니에서 발행한 해피머니 상품권해피21 상품권을 보유하고 있으나, 아직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
  3. 접수 채널
    • 해피캐시 접수 (해피머니 회원 대상)
    • 지류상품권 접수 (해피머니 및 해피21)
    • 온라인/모바일 상품권 접수
  4. 중복 접수에 대한 안내
    만약 과거에 이미 환불 접수를 하신 분들은 다시 접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중복 접수는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으니, 기존 접수 내역이 있는 경우 추가 조치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상품권 보관 및 관리
    지류 상품권을 보유한 경우, 상품권의 스크래치 번호를 오픈하지 않고 관리번호를 입력하여 접수합니다. 실물 보관을 꼭 유지해 주세요. 이후 상황에 따라 실물 확인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채권 접수 방법

 

1. 해피머니 채권 접수 바로가기

2. 회원가입 (추후 진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3. 본인의 상품권 종류에따라 클릭하여 채권접수 진행

 

상품권 채권 접수 QnA

 

  • 본 ‘상품권 채권 접수’*(이하: 접수)*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 개인 또는 법인이 구매 후 미사용 보유하고 있는 해피머니상품권(해피머니, 해피21) 등의 환불 접수를 받기 위함입니다. 환불 접수된 상품권에 대해서는 진위를 확인한 후, 향후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 회생 계획이 인가되면 그 회생 계획 상 변제 계획에 따라 변제할 예정입니다.
  • 본 접수와 별개로 향후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 법원에 채권 신고를 별도로 해야 하나요?한편, 보유하신 상품권에 대하여 ‘상품권 채권 접수 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채권 신고를 하시는 경우에는, 중복 접수를 피하기 위하여 각 상품권의 PIN이 추가로 확인되기 전까지는 해당 신고에 대하여 부득이 이의를 제기할 예정이며, 이 경우 조사확정 재판 등 정식의 채권 확정 절차를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면 해피머니 사이트를 이용한 ‘상품권 채권 접수’가 법원 채권 신고에 비하여 더 간편한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 아니오. ‘상품권 채권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상품권에 대해서는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 정식으로 채권 신고된 것과 마찬가지로 향후 회생 계획이 인가되면 그 변제 계획에 따라서 변제 할 예정입니다.
  • ‘상품권 채권 접수’를 하면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 의결권을 가지나요?
  • ‘상품권 채권 접수’된 상품권에 대해서는 회생절차에서의 의결권이 부여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여기서 의결권이란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 채권자로서 참여하여 관계인 집회에 출석, 회생계획안에 대하여 찬반 투표를 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133조 제2항).* 따라서 만일 상품권에 대하여 채권 접수를 신청하는 것을 넘어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 참여하여 의결권 행사를 하시려는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상품권 채권 접수’가 아닌 법원에 정식 채권 신고를 하셔야 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홈페이지에서 '환불신청'을 완료한 사람도 접수해야 하나요?법원으로부터 회생 계획이 인가되면 회생계획상 변제계획에 따라 변제할 예정입니다.
  • 기존에 이미 해피캐시 환불 접수를 하신 경우 다시 상품권 채권 접수를 하실 필요는 없고, 다시 하시더라도 중복으로 인해 정상 접수되지 아니합니다. 그 외에 보관하신 상품권에 대해서는 별도 접수가 필요합니다.
  • ‘상품권 채권 접수’ 후에는 환불이 되나요?구체적으로,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는 '회생계획'이 작성될 예정인데, 여기에는 해피머니가 부담하는 모든 채무(회생채권 등)에 대한 변제 방법과 변제율 등이 규정됩니다. 이 회생계획이 관계인집회에서 가결되고 법원의 인가를 받으면, 해피머니는 위와 같이 회생계획에서 정하는 조건과 방법에 따라서 채무를 변제하게 됩니다. 해피머니는 접수된 상품권 중 진위가 확인된 상품권들에 대한 변제계획을 위 회생계획에 반영하여 그에 따라 변제할 예정입니다. ’상품권 채권 접수’ 내역에 대한 변제 조건과 방법은 해피머니의 회생절차에서 확인된 해피머니의 재정 상황과 향후의 기업가치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회생계획에 반영되고, 이에 대한 채권자들의 동의를 받아 정해지는 것으로, 현 단계에서는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 본 ‘상품권 채권 접수’ 내역이 바로 환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해피머니는 접수된 상품권 내역 중 진위가 확인된 상품권은 신고된 회생채권과 마찬가지로 회생계획에 명시한 뒤, 회생계획에서 정하는 조건과 방법에 따라 변제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접수 외에 현장 접수, 유선 접수도 가능한가요?
  • 홈페이지 접수만 진행합니다.
  • 접수는 PC 와 모바일 모두 가능한가요?
  • PC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 지류상품권이나 해피캐시 등 접수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나요?
  • '지류상품권' 과 '해피캐시' 접수 방법에 따라 효력의 차이는 없습니다.
  • 상품권 채권 접수 페이지에서 모든 형태의 상품권을 접수할 수 있나요?
  • 해피머니 회원 아이디에 보유하고 있는 해피캐시 접수 가능하며, 지류형 해피머니상품권, 지류형 해피21외식레저상품권, 핀번호 형태의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과 바코드형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접수가 가능합니다.
  • 종이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등 여러 종류의 상품권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접수할 수 있나요?
  • 해피머니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등 소지하신 상품권 종류별로 각각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권종별로 구분하여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 기프티쇼, 기프티콘, 아이넘버 등 온라인상품권 교환쿠폰도 접수할 수 있나요?
  • ‘상품권 채권 접수‘는 해피머니에서 발행한 상품권에 대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기프티쇼, 기프티콘, 아이넘버 등의 온라인상품권 교환 쿠폰은 접수 대상이 아닙니다. 해피머니 온라인상품권으로 교환되기 이전인 교환 쿠폰에 대한 문의는 해당 쿠폰 발행 업체로 문의바랍니다.
  • 해피머니 아이디에 보유중인 ‘해머’를 접수할 수 있나요?
  • 해머는 해피머니에서 무상 제공한 포인트로 접수 대상이 아닙니다.

[회원]

  • 접수는 해피머니 회원만 가능한가요?
  • 해피캐시는 해피머니 회원만 접수가능합니다. 지류상품권, 온라인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은 비회원으로도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 해피머니 간편회원입니다. 접수할 수 있나요?
  • ‘상품권 채권 접수’에 있어 회원 타입에 의한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계좌인증이 있어 현재 유효한 실명 회원 정보로 접수해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의 직원입니다. 법인으로 접수하면 되나요?
  • 법인 소유의 상품권인 경우에는 ‘상품권 채권 접수’ 페이지에서 법인 정보로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향후에 법인 대표자의 권리 위임에 대한 사실 입증 등 확인 절차가 필요한 점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성년자라 본인 이름의 일반 은행 계좌가 없습니다. 접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본인 이름의 일반 은행 계좌번호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대상 인터넷 은행의 미니 계좌는 접수할 수 없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수정/보완]

  • 상품권 채권 접수 완료 이후에 수정 할 수 있나요?
  • 이미 접수 완료된 상태에서는 접수된 내역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접수 단계에서 정확한 내용으로 정보 입력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내용은 접수 페이지에 주의사항으로 안내하고 있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유하고 있는 상품권을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기존에 접수했던 상품권 채권 접수 완료 건에 추가로 접수할 수 있나요?
  • 기존에 접수한 접수번호에 추가로 다른 상품권을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접수완료 이후 새로 발견한 상품권이 있다면 이는 기존 접수 건과는 별개로 신규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접수한 상품권은 다시 접수할 필요가 없고, 이미 등록한 상품권을 다시 입력할 경우에는 정상 접수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 페이지에 중간 저장 및 재작성 기능이 있나요?
  • 중간저장 및 자동저장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니 반드시 마지막까지 정보를 입력한 후 '접수하기' 버튼을 눌러 최종 접수번호와 접수된 내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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